프로젝트 아웃라인
SCAD는 HP, Microsoft, Intel와 협력하여 초중고 재택 수업의 미래를 위한 개념 연구 및 개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SCAD의 재택 교육 연합은 현재의 가상 교육 시스템에서 안정성이 부족하고 인간관계가 단절된 교사, 학생, 학부모를 위한 솔루션을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팬데믹에는 온라인 수업이 더더욱 어려워요
"학생들은 온라인 과제를 완료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교실의 사회적 측면을 놓치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영향이 어떻게 나타날지 잘 모르겠습니다."
- 교사, GA
"근무 시간이 모호하기 때문에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방과 후에도 학생 및 학부모와 계속 연락을 주고받아야 하죠."
- 교사, CA
"수업과 숙제에 집중하기 힘들어요. 지루하죠. 공부하는 곳 바로 옆에 게임과 TV가 있거든요."
- 학생, TX
문제점
2차 및 1차 리서치를 구축하고, 인터뷰와 인사이트를 분석하고, 오늘날 가상 세계에서 작동하는 다른 제품과 개념을 살펴본 결과, 저희 팀은 두 가지 주요 문제점을 발견했습니다.
교사와 학생 모두 새로운 도구와 환경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학생과 교사 모두 학교에서의 인터렉션을
그리워합니다.
다양한 도구가 모두 분산되어 있어 교사들이 모든 자료를 학습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원이 풍부한 학교와 그렇지 않은 학교 간의 격차도 무시하기 어려웠습니다.
사람들이 서로 얼굴을 맞대고 소통하기 어렵기 때문에 소소한 상호작용을 그리워했습니다. 학생들은 방학 동안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그리워했습니다. 친구들이 없으면 집중하기가 더 어려웠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사용하기 쉬운 플랫폼을 만들어, 교사와 학생들이 예전처럼 편안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사용한 리서치 메소드
경쟁사 분석
제품을 통해 기업의 목표를 이해하고 학생과 교사가 이러한 제품을 통해 어떤 혜택을 받고 있는지 파악합니다.
1:1 인터뷰
설문조사와 2차 조사를 거쳐 현재 상황에 대한 구체적인 질문에 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인터뷰 가이드라인을 만들었습니다.
서베이
직접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우리가 이해하고자 하는 상황의 한가운데 있는 사람들, 즉 교사와 학생을 찾아갔습니다.
페르소나와 저니맵
사용자와 초중고 교사 및 학생으로서 겪는 어려움과 고충을 종합적으로 파악하여 사용자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시장 조사 및 경쟁사 분석
페르소나 & 저니맵
이해관계자들이 타겟 사용자를 구체적으로 교사로 설정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저희 팀은 연구 결과의 주요 데이터 포인트를 바탕으로 다양한 교사 페르소나를 만들었습니다.
디자인과 아이디어 탐색
다양한 디자인 시스템과 기능을 탐색했습니다. 크레이지 8 방법을 사용하여 최종 반복 작업 전에 아이디어를 여러 번 발산하고 수렴했습니다.
몇 주간의 아이디어 구상 끝에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교사와 학생 모두 쉬는 시간에 카페테리아나 복도에서 나누던 소소한 상호작용을 그리워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집중력이 떨어지고 흥미와 참여가 부족해져 수업에 최선을 다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있었습니다.
디자인 솔루션
저희 플랫폼 Hallway는 교사, 학생, 학부모를 위한 체계적인 가상 환경에서 사회적 연결과 양질의 교육을 지원합니다.
자발적인 사회 생활과 교류, 교육의 질 향상, 체계적인 가상 학교 환경 조성 등을 포함합니다.
Join our “Hallway”
간직할 추억 모음집
가상 학교 환경 내에서 학생들의 상호작용과 경험의 순간을 포착하세요. 또한 학생, 학부모, 교사가 서로 소통하고 같은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올인원 시스템
학생들은 강의 계획서, 예정된 과제 또는 참여할 수 있는 수업과 관련된 이벤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모임 초대를 간소화하고 어린 자녀가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참가 링크는 가상 교실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로 연결됩니다.
예전과 같이 그대로
Microsoft 팀의 함께 모드에서 영감을 받은 이 교실은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단순화된 인터페이스입니다. 어린 아이들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교실 환경에 맞게 사용자 지정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예전 학교의 “복도” 그대로
복도를 가로질러 스크롤하기만 하면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학교 친구들과 공개 채팅으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의 대시보드에는 교실, 도서관, 카페테리아, 운동장, 교무실, 교무실 등 다양한 장소에 대한 바로 가기가 있습니다. 메모를 보내거나 포옹을 하거나 주먹을 부딪쳐 보세요. 실제 복도에서 하는 것처럼 말이죠.
느낀점
이 회사들과 함께 일한 것은 정말 축복이었습니다.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팀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교육 업계에 발을 내딛고 싶은 사람으로서 이 경험을 시작하고,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새로운 문을 열고, 이 업계에서 독특한 솔루션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훌륭한 기회였습니다.
앞으로는 더 많은 물리적 상호작용이나 가상 시각화를 통해 학생의 가상 학교 경험에 더 초점을 맞춘 다른 솔루션을 제공하고 싶습니다.